기면 및 운동능력 향상 효과 있는 라파젠 신소제 관련 보도자료-2018년 06년 29일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기면 및 운동능력 향상 효과 있는 라파젠 신소제 관련 보도자료-2018년 06년 29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7-06 16:56 조회1,758회 댓글0건

본문


라파젠, 기면 및 운동능력 향상 효과 있는 신소재 RPG-MIP 개발




라파젠이 기면, 운동능력 향상에 기능 개선과 효과가 있는 신소재인 RPG-MIP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신소재는 미강 발효액을 정제/분말화하여 유효 성분의 양이 많아 졌으며, 제브라피쉬를 이용한 신경 행동 실험 결과 대조 물질(PTZ) 대비 뇌신경자극 행동을 보이나, 대조물질과 다르게 인지 기능 훼손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발된 소재는 향후 청소년들이 많이 마시는 카페인음료를 대체할 수 있는 원료로 개발될 예정이다.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은 지난 2015년 572억 원에서 2016년 11.5% 증가한 638억 원을 기록했으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약 10% 증가한 700억원 규모로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커피와 더불어 많은 현대인들에게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가 바로 '에너지 음료'이다. 특히나 시험을 앞둔 청소년과 대학생, 일이 많고 야근이 잦은 직장인들이 주로 즐겨 마신다. 이제는 바쁜 현대인들과 뗄 수 없을 만큼 가까워진 에너지음료가 우리 건강에 심각한 문제와 여러 부작용을 초래한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차례 보도가 되어 잘 알고 있다.

에너지음료의 위험성에 대해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에너지음료 시장은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으며, 더 다양하고 더 독한 음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에너지 음료로 인해 사망 혹은 몸에 심각한 이상을 일으킨 사례나 음료의 위험성에 대한 연구결과도 세계 각국에서 보고되면서 에너지 음료에 대한 규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특히나 많은 청소년들이 에너지 음료를 과도하게 마시고 있는데 편의점, 슈퍼, 심지어 학교 매점 등 곳곳에서 너무나 쉽게 에너지 음료를 구입할 수 있어 제도적으로 제재가 필요하다는 다양한 논란이 일어나고 있어 라파젠의 RPG-MIP의 개발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아울러 RPG-MIP는 운동능력 향상과 함께 치료제의 부작용이 심각한 기면치료제의 개발도 추진하고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기존의 기면치료제는 우울증유발, 자살충동, 피부발진, 두통, 구역, 식욕감소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으나 RPG-MIP는 이러한 부작용이 없는 효과적인 약물로 개발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730)